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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1
I. 서 론 11. 연구 배경 및 중요성 12. 국내외 연구 동향 23. 연구 목표 3II. 본 론 51. 회전자 편심에 따른 불평형 자기력 모델 51.1 개요 51.2 공극 내 자기장 분포 모델 71.2.1 편심이 없는 경우의 자기장 분포 71.2.2 편심이 있는 경우의 자기장 분포 91.3 불평형 자기력 모델 162. 진동 저감 알고리즘 192.1 개요 192.2 진동 저감 알고리즘 203. 실험 장치 설계 및 제작 243.1 개요 243.2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설계 243.3 자기부상 기술을 활용한 가진 장치 설계 273.4 회전자 설계 313.5 실험장치 제작 333.5.1 영구자석형 동기전동기의 고정자 및 스페이서 333.5.2 자기 베어링 고정자 343.5.3 회전자 353.5.4 하우징 363.5.5 진동 저감 알고리즘 검증용 실험 장치 373.5.6 실험 장치 배선 383.6 제어기 구현 413.6.1 센서 및 자기 베어링의 기하학적 관계 413.6.2 자기 베어링 제어기 설계 433.6.3 Simulink 구성 454. 결과 494.1 모델 검증 494.1.1 자기장 분포 모델 검증 504.1.2 불평형 자기력 모델 검증 544.2 불평형 자기력 측증 584.3 회전자 편심에 의한 전동기 진동 특성 624.4 진동 저감 알고리즘 적용 65III. 결론 및 추후과제 67IV. 참고 문헌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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