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1. 서론 1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2. 용어의 정의 42. 이론적 배경 62.1. 어휘 지식 62.1.1. 어휘 지식의 개념과 정의 72.1.2. 어휘 지식의 분류 82.2. 어휘 학습 전략 92.2.1. 어휘 학습 전략의 중요성 102.2.2. 어휘 지도 방법의 변화 112.2.3. 어휘 학습 전략의 종류 132.2.3.1. 의미 발견 전략 142.2.3.2. 기억 강화 전략 162.3. 어휘 학습 전략 훈련 182.3.1. 어휘 학습 전략 훈련의 필요성 182.3.2. 어휘 학습 전략 훈련의 효과 192.3.3. 학습 전략 훈련 지도 모형 212.4. 선행 연구 263. 연구 방법 323.1. 연구 참여자 323.2. 연구 절차 및 도구 343.2.1. 영어 어휘 학습 설문지 343.2.2. 어휘 능력 평가 363.3. 자료 분석 방법 384. 연구 결과 및 논의 404.1. 어휘학습전략의 사용 빈도와 전략 유형별 선호도 404.2. 어휘 수준별 어휘 학습 전략 유형 분석 484.2.1. 의미 발견 전략 분석 494.2.2. 기억 강화 전략 분석 514.3. 문항 유형과 어휘 학습 전략 간의 관계 585. 결론 및 제언 64참고문헌 68부록 1 76부록 2 78ABSTRACT 8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