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및 연구모형 73. 용어의 정의 8Ⅱ. 이론적 배경 111. 조직몰입 11가. 조직몰입의 개념 및 하위요인 11나. 조직몰입의 선행연구 고찰 182. 서번트 리더십 23가. 서번트 리더십의 개념 및 하위요인 23나. 서번트 리더십의 선행연구 고찰 303. 자아탄력성 32가. 자아탄력성의 개념 및 하위요인 32나. 자아탄력성의 선행연구 고찰 394. 원장의 서번트 리더십, 유아교사의 조직몰입 및 자아탄력성의 관계 41가. 원장의 서번트 리더십과 유아교사의 조직몰입의 관계 41나. 유아교사의 자아탄력성과 조직몰입의 관계 43다. 원장의 서번트 리더십과 유아교사의 자아탄력성의 관계 45Ⅲ. 연구방법 471. 연구대상 472. 측정도구 493. 연구절차 564. 자료처리 및 분석 59Ⅳ. 연구결과 및 해석 601. 유아교사의 인구사회학적 변인에 따른 조직몰입의 차이 602. 유아교사의 조직몰입, 원장의 서번트 리더십, 유아교사의 자아탄력성 간의 관계 623. 원장의 서번트 리더십이 유아교사의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서 유아교사의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64Ⅴ. 논의 및 결론 701. 논의 702. 결론 및 제언 76참고문헌 78부록 9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