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 연구 문제 63. 연구의 범위와 제한점 6Ⅱ. 이론적 배경 81. 교육지도성 8가. 교육지도성의 개념 8나. 교육지도성의 하위요인 11다. 교육지도성의 측정 142. 교사학습공동체 15가. 교사학습공동체의 개념 15나. 교사학습공동체의 하위요인 23다. 교사학습공동체 측정 253. 학교장 교육지도성과 교사학습공동체와의 관계 27Ⅲ. 연구 방법 331. 연구 모형 332. 연구 대상 343. 측정 도구 374. 자료 처리 45Ⅳ. 연구결과 471. 학교장 교육지도성 472. 교사학습공동체 593. 학교장 교육지도성이 교사학습공동체에 미치는 영향 72Ⅴ. 논의 78Ⅳ. 요약 및 결론 821. 요약 822. 결론 및 제언 86참고문헌 90ABSTRACT 96[부록] 설문지 10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