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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2
2016
1. 서 론 11.1 연구배경 및 목적 11.2 연구내용 및 방법 22. 이론 및 문헌고찰 32.1 진동신호 분석 방법의 종류 32.1.1 주파수 분석 42.1.2 차수(Order) 분석 62.1.3 시간-주파수 분석 82.1.4 켑스트럼(Cepstrum) 분석 102.1.5 웨이블릿(Wavelet) 분석 122.1.6 모델기반(Model-based) 분석 142.2 진동신호 분석 방법 요약 153. 임펄스 신호에 대한 켑스트럼 분석 183.1 켑스트럼 분석의 이해 183.2 임펄스 개수에 따른 켑스트럼 결과 비교 234. 시뮬레이션 결과를 이용한 진동신호 분석 304.1 차륜-레일 접촉 모델링 및 해석조건 304.2 등속조건에서의 진동신호 분석 374.2.1 분석데이터 신호 길이에 따른 켑스트럼 분석 414.2.2 샘플링 주파수에 따른 켑스트럼 분석 434.2.3 찰상 크기에 따른 켑스트럼 분석 454.2.4 찰상 개수에 따른 켑스트럼 분석 474.2.5 차량 무게에 따른 켑스트럼 분석 494.3 가속조건에서의 진동신호 분석 504.3.1 시간-주파수 분석 504.3.2 켑스트럼 분석 554.4. 기존 켑스트럼 분석법의 한계 565. 가속조건에서의 켑스트럼 분석 방법 585.1 가속조건에서의 켑스트럼 분석 절차 585.2 차수분석 절차를 추가한 켑스트럼 분석 결과 616. 현장시험 결과를 이용한 진동신호 분석 646.1 시험 준비 646.2 시험 결과 666.2.1 구간별 측정신호 분석 676.3 외란이 포함된 진동신호에서 찰상신호의 주기성분 검출 736.3.1 주파수 분석 746.3.2 시간-주파수 분석 756.3.3 켑스트럼 분석 776.4 찰상크기의 상태진단을 위한 코릴레이션 분석 적용 786.4.1 찰상크기별 코릴레이션 결과 비교 786.4.2 외란이 포함된 신호에서 찰상크기 진단 827. 결 론 85참고문헌 87영문초록(Abstract) 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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