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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0
2016
I. 서 론 11.1 연구배경 11.2 연구의 목적 및 내용 2II. 말뚝의 수평방향 거동 32.1 개요 32.2 극한하중을 이용한 수평지지력 산정 42.2.1 Brinch Hansen 방법 42.2.2 Broms 방법 52.2.3 Chang 방법 82.2.4 Randolph 방법 102.3 허용수평변위를 이용한 수평지지력 산정 112.3.1 수평지반반력볍 112.3.2 비선형 해석법 (P-y곡선) 122.3.2.1 사질토의 P-y곡선 142.3.2.2 점성토의 P-y곡선 192.3.2.3 현장재하시험을 이용한 P-y곡선 25III. 기존 공내재하시험의 연구 동향 293.1 공내재하시험 293.2 기존 공내재하시험기 303.2.1 개요 303.2.2 공내재하시험기 종류 313.2.3 Dilatometer 323.2.4 Lateral Load Test (LLT) 363.2.5 메나드 프레셔미터 393.2.6 Elastmeter 413.2.7 Goodman Jack 433.3 기존 공내재하시험 결과를 이용한 P-y곡선 연구 46IV. 장변위공재내하시험기 개발 53Ⅴ. 현장시험 및 결과분석 575.1 현장시험 개요 575.1.1 호남고속철도 OO현장 575.1.2 부전~마산철도 OO현장 645.2 현장시험 결과분석 685.2.1 호남고속철도 OO현장 685.2.2 부전~마산철도 OO현장 75Ⅵ. Scale Effect 제안 및 장변위공내재하시험 적용성 검토 816.1 현장시험 비교·분석을 통한 Scale Effect 제안 816.1.1 Sand 층 826.1.2 Clay 층 856.2 이론식과의 비교·분석 866.3 말뚝두부 변위 산정결과 검토 88Ⅶ. 결 론 90참고문헌 91영문초록(Abstract) 94감사의 글 96부 록 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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