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목 차1. 서론 11.1. 연구목적 및 필요성 11.2. 연구범위 및 연구방법 22. 이론적 배경 32.1. 문화의 개념 32.2. 언어와 문화 43. 2009개정 교육과정의 문화 내용 63.1. 2009개정 교육과정 중국어Ⅰ?Ⅱ 문화 내용 63.2. 2007, 2009개정 교육과정 중국어Ⅰ?Ⅱ 문화 내용 비교 104. 고등학교 중국어 교과서 문화 부분 분석 174.1. 교과서의 종류와 구성 174.2. 각 교과서의 문화 부분 구성 방식 분석 204.2.1. 문화 부분 구성 방식 분석 204.2.2. 의사소통 기본표현 제시 여부 294.2.3. 구성 방식 분석 결과 504.3. 각 교과서의 문화 부분 내용 분석 534.3.1. 한국과 중국 비교문화 제시 여부 분석 534.3.2. 본문과 문화 부분의 연관성 분석 694.3.3. 소재별 분석 864.3.4. 중국어Ⅱ 문화 부분 심화 유무 분석 994.3.5. 내용 분석 결과 1044.4. 문화 내용 보충 부분 포함 문화 부분 분석 1085. 결론 131참고문헌 134中文摘要 13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