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목 차1. 서론 101.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101.2. 연구 문제 111.3. 연구의 제한점 11Ⅱ. 이론적 배경 131.1. 시각적 언어교육과 그래픽구성도(graphic organizers)의 종류 131.2. 그래픽구성도(graphic organizers)를 활용한 교육의 효과 171.3. 품사 그래픽구성도 용어 정의 191.4. 품사 그래픽구성도의 목적 20Ⅲ. 연구 방법 221.1. 연구 대상 221.2. 연구 방법 221.2.1. 실험 방법 221.2.2. 실험 절차 231.3. 연구 실행에 사용된 품사 그래픽구성도 29Ⅳ. 연구결과 분석 및 논의 401.1. 품사 그래픽구성도를 활용한 교수법이 영문법 습득에 미치는 효과 401.2. 품사 그래픽구성도를 활용한 영문법 교수법에 대한 학습자 인식 441.2.1. 품사 그래픽구성도를 활용한 영문법 교수법에 대한 설문 분석 441.2.2. 품사 그래픽구성도를 활용한 영문법 교수법에 대한 인터뷰 결과 48Ⅴ. 결론 및 제언 511.1. 결론 511.2. 한계 및 제언 52참고문헌 54초록 58부록 591. 실험문항 592. 설문지 7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