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김정화 (총신대학교,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용수1
목 차국문초록 page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33. 용어 정리 3Ⅱ. 이론적 배경 41. 기독교 교육과정 41) 반 브루멜른의 교육과정2) 오버만과 존스의 교육과정3) 알버트 그린의 알타비스타 교육과정2. 국가수준의 누리과정 171) 누리과정의 개념2) 누리과정의 기본 구성방향3) 누리과정의 목적과 목표4) 누리과정의 내용3. 누리과정의 기독교적 재구성 20Ⅲ. 연구방법 251. 사례연구 252. 연구 대상 기관 253. 연구 참여자 304. 연구절차 335. 자료수집 및 분석 35Ⅳ. 연구 결과 38Ⅴ. 논의 및 결론 50참고문헌부록ABSTRACT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