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 연구 문제 43. 기대되는 효과 44. 연구의 제한점 5Ⅱ. 이론적 배경 61. 컴퓨터와 수학 교육 62. GeoGebra 82.1. 소개 82.2. 화면 구성 및 기능 92.3. 장점 103. 함수 114. 선행 연구 14Ⅲ. 수학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종류 및 활용 영역 151. GeoGebra 151.1. 활용 영역 151.2. 함수 영역 활용 예시 162. GSP 192.1. 활용 영역 192.2. 함수 영역 활용 예시 203. 스프레드시트 213.1. 활용 영역 213.2. 함수 영역 활용 예시 22Ⅳ. GeoGebra를 활용한 수업 적용 사례 연구 251. 연구 대상 252. 연구 절차 263. 연구 설계 273.1. 사전 조사 273.2. 수업 실행 274. 연구 결과 및 분석 294.1. 사전 조사 결과 분석 294.2. 사전 테스트 및 사후 테스트 결과 분석 304.3. 정리 : 수업 후 면담 37Ⅴ. 결론 및 제언 391. 요약 및 결론 392. 제언 41참고문헌 43부록 1. 수학 흥미도 및 함수 이해도 설문지 45부록 2. 사전 검사지 46부록 3. 사후 검사지 49부록 4. 학습지도안 52부록 5. 학습지 6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