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이야기하기 11. 나에게 입학이란 무엇인가 1가. 대학입학만이 최고의 목표였던 고등학교 시절 1나. 나에게 패배의 기억을 안겨 준 대학입학시험 3다. 입학사정관으로서 8년간의 근무 경험 4라. 지원사업 주담당자로서 입학업무 경험 82.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3. 연구문제 16Ⅱ. 이론적 배경 181. 한국의 입학사정관제 18가. 입학사정관제 도입과정과 배경 18나. 입학사정관제 지원사업과 운영 현황 22다. 입학사정관제 운영 8년의 성과와 개선사항 392. 외국의 입학사정관제 48가. 미국 48나. 일본 54다. 종합 및 시사점 583. 입학사정관의 업무와 전문성 63가. 입학사정관 현황 63나. 입학사정관의 자격 및 근무환경 65다. 입학사정관 업무 및 역량 74Ⅲ. 연구방법 971. 내러티브 탐구의 이해 972. 연구방법 및 절차 1053. 연구참여자 1074. 현장텍스트의 수집 1135. 현장텍스트에서 연구텍스트로 1176. 연구텍스트의 작성 1207. 연구의 신뢰성 확보 및 윤리적 고려 123Ⅳ. 입학사정관의 경험에 관한 이야기 1271. 입학사정관의 경험과 경험의 의미 127가. 입학사정관의 경험 127나. 입학사정관 경험의 의미 1352. 연구참여자 이야기 139가. 김수희 : 가슴 속 열정을 담은 노래 139나. 신형원 : 담담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 147다. 안치환 : 사회의 변화를 갈망하는 노래 1553. 입학사정관 경험의 재구성 : 애환 속 희망을 노래하다 163Ⅴ. 결론 1961. 요약 1962. 논의 199가. 나의 이야기 다시하기 199나. 3차원적 탐구공간에서의 입학사정관 경험 의미 201다. 입학사정관 경험의 내러티브 탐구가 가지는 의의 2093. 제언 215참고문헌 217부 록 229ABSTRACT 23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