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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8
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 연구문제 4Ⅱ. 이론적 배경1. 플립드러닝의 개념과 특징 61) 플립드러닝의 개념 62) 플립드러닝의 특징 72. 대학 수업에서의 플립드러닝 101) 플립드러닝 강의의 구성 102) 대학에서의 플립드러닝 효과 123) 플립드러닝 적용 수업에 대한 쟁점 14Ⅲ. 연구방법1. 연구대상 162. 연구 절차 및 방법 171)설문조사 182)학습자 포커스그룹 인터뷰(FGI)와 교수자 면대면 인터뷰 193)수업참관 213. 자료 분석 224. 플립드러닝의 수업 적용 사례 221)재료과학Ⅱ 강의 개관 222)강의의 구성 및 운영 233)퀴즈를 활용한 플립드러닝 수업 설계 24Ⅳ. 연구결과1.플립드러닝 수업에 대한 설문조사 분석 331)플립드러닝 수업과 퀴즈 342)퀴즈를 활용한 오프라인 수업과 학습자만족도 363)학습자 수업만족도 394)온라인 학습 참여도와 학업성취도 425)온라인 학습의 길이유형 422. 플립드러닝 수업에 대한 포커스그룹인터뷰 분석 431)플립드러닝 수업과 퀴즈 432)퀴즈를 활용한 오프라인 수업과 학습자만족도 443)학습자 수업만족도와 플립드러닝 선택 474)온라인 학습의 길이유형 485)교수자와의 상호작용 503. 교수자 만족도 501)플립드러닝 수업의 필요성 512)플립드러닝 수업 만족도 513)개선사항 544. 수업참관 555. 퀴즈를 활용한 플립드러닝 수업 가이드라인 56Ⅴ. 결론 및 제언 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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