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2016
제1장 서 론 1제1절 연구목적 및 필요성 1제2절 선행연구 4제2장 스토리텔링의 정의와 활용 7제1절 스토리텔링의 정의 7제2절 스토리텔링의 일본문학수업 적용 9제3절 스토리텔링의 교육적 효과 11제3장『쓰레즈레구사(徒然草)』를 활용한 스토리텔링법 수업 14제1절『쓰레즈레구사(徒然草)』의 특성 및 의의 14제2절『쓰레즈레구사(徒然草)』7단을 이용한 수업 171. 선행 활동 171) 배경지식 제공 172) 학습분위기 조성 182. 본 활동 191) 발표를 통한 이야기 이해 192) 듣고 빈칸 채우기 203. 후행 활동 224. 수업 지도안 23제3절『쓰레즈레구사(徒然草)』92단을 이용한 수업 321. 선행 활동 321) 동기유발 322) 어휘리스트 제시 332. 본 활동 341) 드라마 감상 342) 내용 연결 363. 후행 활동 384. 수업 지도안 39제4절『쓰레즈레구사(徒然草)』110단을 이용한 수업 471. 선행 활동 471) 역사이야기 472. 본 활동 481) 만화 속 이야기 이해 482) 교집합 그리기 503. 후행 활동 514. 수업 지도안 52제4장 결 론 60참고문헌 62Abstract 6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