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43. 연구의 제한점 54. 용어의 정의 6Ⅱ. 이론적 배경 91. 지식의 구조와 생물학의 핵심 주제 92. 교육과정의 적정성과 연계성 153. 텍스트 마이닝과 개념 관계망 분석 194. 관련 선행 연구 고찰 32Ⅲ. 연구 방법 481. 연구 절차 482. 분석 대상 교과서 523. 분석 도구 534. 분석 방법 56Ⅳ. 연구 결과 711. 학교급별 교과서 생명 영역의 학습량과 개념 관계망의구조적 특성 712. 현행 교육과정 생명 영역의 주요 개념과 핵심 주제 753. 학교급별 교과서 생물 내용의 개념 체계 및 연계성 1044. 생명 영역의 핵심 주제에 대한 학교급별 연계성 167Ⅴ. 논의 2821. 학교급별 교과서 생명 영역의 학습량 증가 양상 2822. 현행 교육과정 생명 영역의 주요 개념과 핵심 주제 2853. 생명 영역의 핵심 주제에 대한 학교급별 연계성 2884. 개념 관계망 분석 결과의 교육적 활용 방안 301Ⅵ. 결론 및 후속 연구 과제 3041. 결론 3042. 후속 연구 과제 308VII. 참고 문헌 310Abstract 32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