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Ⅰ.문제 제기 1Ⅱ.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고찰 81.정서표현동작의 효과에 관한 이론적 관점 82.정서표현동작과 정서성의 관계 173.정서표현동작과 일상스트레스의 관계 204.정서표현동작과 생리적 반응의 관계 241) 정서표현동작과 심박변이도의 관계 242) 정서표현동작과 뇌파의 관계 27Ⅲ.연구문제 및 용어의 정의 311.연구문제 312.용어의 정의 321) 정서표현동작프로그램 322) 정서성 323) 일상스트레스 334) 생리적 반응 33Ⅳ.연구방법 351.연구대상 352.연구도구 361) 정서표현동작프로그램 372) 측정도구 703.연구절차 794.자료분석 81Ⅴ.결과 및 해석 831.정서표현동작프로그램 실시 여부에 따른 유아의 정서성 차이 832.정서표현동작프로그램 실시 여부에 따른 유아의 일상스트레스 차이 883.정서표현동작프로그램 실시 여부에 따른 유아의 생리적 반응 차이 941) 심박변이도에 미치는 효과 942) 뇌파에 미치는 효과 98Ⅵ.결론 및 제언 1021.결론 및 논의 1022.의의 및 제언 108참고 문헌 112부록 134Abstract 14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