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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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6
2017
제 1 장 서 론 1제 2 장 관련 기술 및 연구 3제 1 절 차량통신 네트워크 31. 차량용 네트워크 기술의 중요성 32. 차량 내부 네트워크 기술 42.1. CAN 52.2. LIN(Local Interconnect Network) 52.2.1. LIN 네트워크의 기본 특성 62.3. 차세대 차량 내부 네트워크 기술 62.3.1 TTP(Time Triggered Protocol) 72.3.2 TTCAN(Time Triggered CAN) 72.3.3 Flexray 72.3.4 MOST(Media Oriented System Transport) 72.3.5 IDB1394(ITS Data Bus) 83. 차량 네트워크 기술 발전에 따른 변화 83.1. 게이트웨이 기술의 등장 84. 차량 내 무선 네트워크 기술 사례 9제 2 절 CAN FD(Flexible Data) 네트워크 111. CAN 2.0 A, B, FD 기술 112. CAN 2.0 A, B, FD 통신 프로토콜 122.1 CAN 2.0 A/B 프로토콜 122.2 CAN 2.0 A FD/B FD 프로토콜 14제 3 절 Zigbee 네트워크 161. Zigbee 기술 개요 162. Zigbee 네트워크 212.1. Zigbee의 채널 접근 방법 212.2. Zigbee의 시장 상황 232.3. M2M 시장 24제 4 절 차량 네트워크 활용 사례 251. FlexRay-MOST 게이트웨이 설계 251.1. 자동차 네트워크 구조 251.2. MOST 스택 251.3. FlexRay 스택 261.4 라우팅 테이블 262. WAVE-CAN 게이트웨이 설계 292.1 WAVE-CAN 프로세스 구조 292.2. WAVE-CAN 게이트웨이 프로세스 323. 노드 간 Fail-safe 적용한 차량 아키텍처 설계 333.1. 고장 레벨 정의 343.2. 컴포넌트 동작 불능에 관한 fail-safe 353.3. 네트워크 기반 메시지 설계 373.3.1. 메시지 헤더 373.3.2. 메시지 셋 383.4. AVP 아키텍처 및 fail-safe 컴포넌트 검증 방법 393.4.1. 환경 조건 393.4.2. 중앙 관제 서버 등록 시퀀스 403.4.3. Fail-safe 컴포넌트 구현 41제 3 장 시스템 설계 및 구현 43제 1 절 시스템 구성도 43제 2 절 Flow Chart 451. CAN의 메시지 송수신 Flow Chart 462. Zigbee의 메시지 송수신 Flow Chart 483. CAN-Zigbee의 메시지 송수신 Flow Chart 49제 3 절 Sequence Diagram 521. CAN의 메시지 송수신 Sequence 532. Zigbee의 메시지 송수신 Sequence 553. CAN-Zigbee의 메시지 송수신 Sequence 56제 4 절 Zigbee 전환 Algorithm 58제 5 절 Pseudo Code 61제 6 절 Program 구현 631. CAN의 메시지 송신 632. CAN의 메시지 수신 653. CAN-Zigbee의 메시지 송수신 674. Zigbee의 메시지 송수신 705. CAN의 메시지 재 송수신 72제 4 장 결론 및 향후 계획 74참 고 문 헌 75ABSTRACT 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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