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Ⅱ. 이론적 배경 41. 내부마케팅 4가. 내부마케팅 개념 4나. 내부마케팅 구성요인 62. 고객지향성 13가. 고객지향성 개념 13나. 고객지향성 구성요인 153. 직무성과 18가. 직무성과 개념 18나. 직무성과 구성요인 19Ⅲ. 연구 방법 221. 연구모형 및 연구가설 22가. 연구모형 22나. 연구가설의 설정 23다. 측정도구 232.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26가. 자료수집 26나. 분석방법 26Ⅳ. 연구 결과 271. 인구통계학적 특성 272. 측정도구의 요인구조 탐색 29가. 내부마케팅 요인 29나. 고객지향성 요인 31다. 직무성과 요인 323.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차이 비교 33가. 내부마케팅에 영향을 주는 요인 분석 33나. 고객지향성에 영향을 주는 요인 분석 41다. 직무성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 분석 484. 가설 검증 55가. 내부마케팅과 고객지향성 및 직무성과 간의 상관관계 분석 55나. 확인요인분석을 이용한 타당성 검토 58다. 연구가설 검증 61Ⅴ. 결론 및 고찰 65참고문헌 68부록(설문지) 7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