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표 차 례 ⅲ그림차례 ⅴ국문초록 ⅵ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63. 용어의 정의 7Ⅱ. 이론적 배경 91. 표준보육과정 92. 만 2세 영아의 의사소통 특징 133. 만 2세 영아의 의사소통 관련 선행연구 211) 듣기 212) 말하기 233) 읽기 254) 쓰기 264. 의사소통 척도 관련 선행연구 28Ⅲ. 연구방법 361. 연구대상 361) 예비조사(기초도구개발) 362) 본조사(공인타당도 검증) 382. 연구도구 421) 예비조사 도구(기초도구개발) 422) 본조사 도구(공인타당도 검증) 443. 연구절차 461) 만 2세용 의사소통척도의 하위요인 및 기초문항개발 482) 1차 전문가 내용타당도 검증 553) 2차 전문가 내용타당도 검증 574) 예비조사(기초도구개발) 615) 본조사(공인타당도 검증) 644. 자료분석 651) 예비조사(기초도구개발) 652) 본조사(공인타당도 검증) 66Ⅳ. 연구결과 681. 만 2세용 의사소통척도의 문항 682. 구인타당도 분석 733. 공인타당도 분석 874. 신뢰도 분석 991) 예비조사(기초도구개발) 992) 본조사(공인타당도 검증) 100Ⅴ. 논의 및 결론 102Abstract 108참고문헌 111부 록 12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