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33. 연구 질문 44. 용어의 정의 4Ⅱ. 이론적 고찰 61. 교육과정 구성을 위한 교과 통합적 접근 62. 초등 환경교육과정 구성 173. 환경교육의 교과 통합적 접근 25Ⅲ. 연구 방법 311. 연구 대상 312. 연구 내용 323. 연구 방법 및 절차 33Ⅳ. 초등 환경교육의 교과 통합적 접근 유형 분석 401. 학문병렬 접근 412. 다학문 접근 423. 간학문 접근 464. 탈학문 접근 495. 소결 52Ⅴ. 초등 환경교육의 통합교육과정 구성 요소 분석 541. 환경교육 목표 542. 환경 학습경험 선정 553. 환경 학습내용 조직 584. 환경교육 평가 605. 환경 소양 요소 636. 소결 72Ⅵ. 초등 환경교육과정을 위한 교과 통합적 접근 방안 논의 741. 성취 기준 중심 통합과 학습자 중심 교육 752. 환경교육의 특성을 반영한 내용과 경험의 구성 783. 통합 주제에 관한 일관성과 연계성 고려 804. 환경 소양을 길러주는 환경교육 자료 개발 825. 환경교육과정의 학년 간학제 간 연계 체계 836. 교과 통합적 접근의 초등 환경교육과정 개발 제안 85Ⅶ. 결론 및 제언 921. 요약 및 결론 922. 제언 94참고문헌 96ABSTRACT 102부록1 1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