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표 목차 ⅳ그림 목차 ⅴ부록 목차 ⅵABSTRACT ⅶ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43. 용어의 정의 4Ⅱ. 이론적 배경 71. 지적장애학교 전공과 교육 71) 지적장애의 정의 및 특성 72) 전공과 교육과정 운영 및 편성 83) 전공과 진로·직업교육 104) 전공과 현장실습 102. 지적장애 학생의 사회적응도 131) 사회적응도 132) 사회적응도 검사 143. 지적장애 학생의 직업흥미 161) 직업흥미 162) 직업흥미 검사 16Ⅲ. 연구방법 201. 연구 설계 202. 연구 참여자 203. 현장실습 프로그램 224. 연구 도구 245. 연구 절차 276. 자료 처리 28Ⅳ. 연구결과 291. 사회적응도의 변화 292. 직업 흥미의 변화 35Ⅴ. 논의 411. 현장실습이 전공과 지적장애 전공과 학생의 사회적응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논의 412. 현장실습이 전공과 지적장애 전공과 학생의 직업 흥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논의 43Ⅵ. 결론 및 제언 451. 결론 452. 제언 및 제한점 45참고문헌 47부록 5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