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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0
제 1장 서론1.1 연구배경 및 필요성1.2 연구내용 및 범위제 2장 연구동향 및 분석2.1 횡구속량 및 상세에 대한 국내·외 규정2.1.1 국외 설계기준2.1.2 국내 설계기준(도로교설계기준 한계상태설계법, 2012)2.1.3 횡철근량 산정식에 대한 변수 비교2.2 기존 실험 및 제안 모델 분석2.2.1 Modified Kent and Park(1982)2.2.2 Mander et al(1988)2.2.3 Saatcioglu-Razvi(1992)2.2.4 Hoshickuma(1997)2.2.5 기존 제안된 응력-변형률 관계식의 비교2.3 도로교설계기준(한계상태설계법, 2012)의 응력-변형률 모델2.3.1 비선형 해석을 위한 응력-변형률 관계식2.3.2 단면설계를 위한 응력-변형률 관계식2.3.3 횡방향으로 구속된 콘크리트의 응력-변형률 관계식2.4 선행 연구의 응력-변형률 제안 모델2.4.1 분포특성을 반영한 응력-변형률 제안 모델 구성2.4.2 횡구속 콘크리트의 응력-변형률 모델식의 제안제 3장 제안 모델식을 이용한 비선형 단면해석3.1 극한한계변형률의 분포특성3.2 극한한계변형률 산정을 위한 k의 분포특성3.2.1 사각단면에서의 k의 분포특성3.2.2 원형단면에서의 k의 분포특성3.2.3 극한한계변형률의 분산도에 대한 k의 제안식3.3 비선형 단면해석을 통한 변위연성도의 분포특성3.3.1 사각단면의 변위연성도 분포특성3.3.2 원형단면의 변위연성도 분포특성제 4장 횡구속철근비에 따른 교각의 거동특성실험4.1 부재레벨 실험체 설계 및 제작4.1.1 실험체 변수4.1.2 실험체 설계4.1.3 실험체 제작4.2 실험방법4.3 실험결과 및 분석4.3.1 성능실험결과 및 이력곡선4.3.2 포락곡선4.3.3 횡구속량에 따른 변위연성도 분포특성제 5장 결론참고문헌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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