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2. 선행연구3. 연구방법 및 한계Ⅱ. 이론적 배경1. 기록물 분류체계1) 정부기능분류체계(BRM)2) 기록물 분류제도의 변화2. 학교 공통 단위과제의 도입1) 과거 학교 생산기록물 관리의 문제점2) 학교 공통 단위과제의 도입과정3. 기능시소러스Ⅲ. 기능시소러스 사례 연구1. 국외 사례1) AGIFT2) Keyword AAA2. 국내 사례Ⅳ. 기능시소러스 구축 방안1. 기능시소러스 작성모델 설정1) 국제 표준2) 기능시소러스 구축 절차2. 용어수집1) 학교 공통 단위과제2) 기록물분류기준표3) 기록관리기준표4) 학교업무매뉴얼3. 용어관계 구성1) 대표어2) 등가관계3) 계층관계4) 관련어관계4. 평가 및 수정5. 기능시소러스 구축 결과Ⅴ. 결론참 고 문 헌영 문 초 록<부 록> 학교용 기능시소러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