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53. 용어의 정의- 6Ⅱ. 이론적 배경- 91. 포스트모더니즘과 그림책- 91) 포스트모더니즘- 102) 포스트모던 그림책의 개념 및 특성- 133) 포스트모던 그림책과 친구관계 -192. 친구관계 -211) 친구관계의 정의 및 중요성- 212) 친구관계 특성- 283) 친구관계에서의 사회적 상호작용 기술- 32III. 연구 방법- 371. 연구 대상 - 372. 연구 도구- 421) 친구관계 특성- 422) 친구관계에서의 사회적 상호작용 기술- 463. 연구 절차- 504. 자료 분석- 55IV. 연구 결과 및 해석- 561. 포스트모던 그림책에 나타난 친구관계 특성- 562. 포스트모던 그림책에 나타난 친구관계에서의 사회적 상호작용 기술- 73V. 논의 및 결론- 801. 논의- 802. 결론 및 제언- 88참고문헌- 93영문초록- 109부 록- 112표 목 차<표 1> 분석 대상 그림책- 39<표 2> 포스트모던 그림책 특성 확인 분석예시- 41<표 3> 친구관계 역할과 분석예시- 44<표 4> 요구전략의 범주와 분류기준- 47<표 5> 반응기술의 범주와 분류기준- 48<표 6> 연구절차- 51<표 7> 친구관계 구성원 분류- 56<표 8> 친구관계 연령구성- 61<표 9> 친구관계의 역할- 65<표 10> 친구관계 간의 요구전략- 73<표 11> 친구관계 간의 반응기술- 7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