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5
제 1 장 서 론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1.1.1 연구의 배경1.1.2 연구의 목적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1.2.1 연구의 범위1.2.2 연구의 방법제 2 장 이론적 고찰2.1 CPTED의 개념 및 적용원리2.1.1 CPTED 개념2.1.2 CPTED 적용원리2.1.3 구성요소2.2 국내 학교 CPTED 가이드라인2.2.1 국내 학교CPTED가이드라인2.2.2 서울시 학교CPTED가이드라인2.2.3 인천시 학교CPTED가이드라인2.3 해외 CPTED가이드라인2.3.1 해외 학교CPTED가이드라인2.3.2 해외사례의 시사점2.4 소결제 3 장 학교 주변 환경 및 CPTED적용 현황 및 미흡부분 분석3.1 학교 주변 환경 및 유해요소3.1.1 중구에 위치한 학교 주변 환경 및 유해요소3.1.2 남동구에 위치한 학교 주변 환경 및 유해요소3.2 CPTED가이드라인을 이용한 학교평가3.2.1 중구에 위치한 학교평가3.2.2 남동구에 위치한 학교평가3.3 미흡부분 분석3.3.1 중구에 위치한 학교의 미흡부분 분석3.3.2 남동구에 위치한 학교의 미흡부분 분석3.3.3 지역별 분석제 4 장 미흡부분 개선방안 및 제도화 방안4.1 미흡부분 개선방안4.2 제도화 방안4.2.1 법제정을 통한 의무화 방안4.2.2 인증제도를 통한 자발적 참여 방안제 5 장 결 론5.1 연구의 종합 및 결론5.2 발전방향 및 향후 과제참고문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