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3
목 차국문 요약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93. 연구 설계 11이론적 배경1. 진로진학상담교사 수행역량 121) 진로진학상담교사 제도 도입 배경 122) 진로진학상담교사의 정의 133) 진로진학상담교사 양성 프로그램 134) 진로진학상담교사의 직무 기준 155) 진로진학상담교사의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 152. 진로진학상담의 특성 181) 학교 상담의 특성 182) 진로진학상담의 특성 203. 진로진학상담 슈퍼비전 221) 슈퍼비전의 정의 222) 선행 연구의 효과적인 슈퍼비전 요소 233) 효과적인 진로진학상담 슈퍼비전 24연구 1. 진로진학상담 수행역량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연구 1-1. 진로진학상담 수행역량 척도 개발 331. 연구 방법 332. 문항 개발 과정 353. 연구 대상자 384. 연구 도구 405. 절차 및 분석방법 406. 연구 결과 41연구 1-2. 진로진학상담 수행역량 척도 타당화 551. 연구 대상자 552. 연구 도구 571) 진로진학상담 수행역량 척도 572) 진로상담 자기효능감 척도 573) 진로진학상담교사 역량 척도 583. 연구 결과 591)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592) 척도의 준거관련 타당도 검증 결과 61(1) 진로상담 자기효능감 척도 61(2) 진로진학상담교사 역량 척도 634. 논의 66연구 2. 진로진학상담 슈퍼비전 교육내용에 대한 델파이 조사 및 AHP 분석1. 연구의 분석틀 732. 연구 절차 75연구 2-1. 진로진학상담 슈퍼비전 교육내용 델파이 연구 771. 연구 방법 772. 연구 대상자 773. 초안 제작 과정 791) 진로진학상담 슈퍼비전 실태분석 792) 문헌 고찰 793) 연구협력팀 협의회 794) 전문가 면접 조사 795) 진로진학상담 슈퍼비전 교육내용 초안의 제작 804. 자료 분석 방법 861) 중요 항목에 대한 내용 타당도(CVR) 분석 862) 차수별 설문지 형식 및 자료분석 방법 875. 연구 결과 871) 1차 델파이 결과 872) 1차 델파이 결과에 따른 진로진학상담 슈퍼비전 교육내용 수정 923) 2차 델파이 결과 974) 3차 델파이 결과 1015) 델파이 결과에 따른 의견 수렴 및 합의도 1056) 진로진학상담 슈퍼비전 교육내용 도출 110연구 2-2. 진로진학상담 슈퍼비전 교육내용의 상대적 중요도 1121. 연구 방법 1122. 연구 대상자 1133. 연구 절차 1144. AHP조사 도구 1155. 자료 수집 및 자료 분석 방법 1166. 연구 결과 1171) 응답의 일관성 1172) 진로진학상담 슈퍼비전 교육내용의 상대적 중요도 1183) 진로진학상담 슈퍼비전 교육내용의 우선순위 1234) 전문가집단 간 상대적 중요도 비교 1257. 논의 142종합 논의 150참고 문헌 155부 록 164Abstract 2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