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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39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3가. 연구의 범위 3나. 연구의 진행과정 및 방법 4Ⅱ. 이론적 고찰 및 선행 연구 검토 61. 이론적 고찰 6가. 개별행태모형 6나. 교통 시뮬레이션 9다. MOVES(Motor Vehicle Emission Simulator) 102. 선행연구 검토 11가. 주행 차량의 공회전 실태에 관한 연구 11나. 자동차 공회전 제한에 관한 연구 12다. 교통신호 잔여시간 표시기에 관한 연구 15라. 온실가스 배출량 산출에 관한 연구 163. 선행연구의 한계점 및 차별성 18Ⅲ. 개별행태모형 개발 191. 설문조사를 통한 운전자 의식 조사 19가. 설문조사 개요 20나. 선택 대안의 구성 21다. 설문조사 기초통계 242. 확률선택모형 개발 27가. 분석 방법의 추정 27나. 이항 로지스틱 회귀분석을 위한 변수 선정 28다. 이항 로지스틱 분석 결과 293. 소결 33Ⅳ.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효과 분석 341. VISSIM 네트워크 구축 34가. 해운대구 도로 네트워크 구축 35나. 교통량 및 회전교통량 입력 35다. 교차로 신호정보 입력 372. 운전자행태모형의 적용 37가. 개별 차량의 운전자 인적정보 입력 38나. 개별 차량의 공회전 제어 여부 도출 과정 40다. 개별 차량의 공회전 제어 확률 및 제어 여부 도출 43라. 시뮬레이션 모델 분석 463. MOVES를 이용한 온실가스 배출량 산출 504. 소결 55Ⅴ. 결론 571. 연구의 요약 57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과제 58참고문헌 59부록 62Abstract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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