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제 1 장 서론 1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1제 2 절 연구방법 및 연구의 구성 21. 연구방법 22. 연구의 구성 3제 2 장 이론적 배경 5제 1 절 외로움 5제 2 절 선망 10제 3 절 조절초점 14제 4 절 나르시시즘 18제 3 장 가설의 설정과 연구 모형 23제 1 절 가설의 설정 231. 외로움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232. 선망의 유형의 조절효과 253. 선망의 유형과 조절초점의 이중조절효과 284. 나르시시즘의 매개효과 29제 2 절 연구모형 30제 4 장 연구 방법 32제 1 절 연구 디자인 321. 사전조사 32제 2 절 본 조사 331. 실험 디자인 및 절차 332. 독립변수, 종속변수, 매개변수의 측정 34제 5 장 분석 결과 37제 1 절 척도의 타당성 및 신뢰성 37제 2 절 가설 검증 371. 가설 1에 대한 검증 372. 가설 2에 대한 검증 382.1 선의적 선망의 조작적 점검 382.2 악의적 선망의 조작적 점검 402.3 조절효과 검증 413. 가설 3에 대한 검증 434. 가설 4에 대한 검증 46제 6 장 결론 48제 1 절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481. 연구의 요약 482. 연구의 시사점 및 활용 50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52참고문헌 55ABSTRACT 7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