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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Ⅱ. 이론적 배경 71. 임상교육 과정의 새로운 패러다임 71) 문제바탕학습(problem-based learning), 과업바탕학습(task-based learning) 72) 객관구조화진료시험(OSCE; Objective Structured Clinical Examination), 진료수행시험(CPX; Clinical Performance Examination) 93) 포트폴리오(portfolio) 102. 구성주의 학습모형 141) 인지적 도제 이론 152) 상황 학습 이론 163) 인지적 유연성 이론 173. 자기주도학습 181) 학습의 구체적 경험으로의 참여 182) 반성 203) 메타학습 214) 자기평가 225) 협동학습 234. 성찰 251) 의학교육에서 성찰에 대한 주요 접근법 262) 의학교육에서의 성찰일지 29Ⅲ. 연구방법 301. 준비단계 312. 개발단계 311) 연구 설계 312) 연구 대상 및 방법 313. 도입단계 324. 수정 및 보안 375. 평가단계 381) 평가 382) 신뢰도 평가 41Ⅳ.연구결과 421. 안이비인후피부외과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요구 파악 422. 임상실습 프로그램 수행 441) 예비수행일지 442) 초진기록지 453) 임상실습성찰일지 464) 학습경험분석일지 473. 학습자 반응 491) 프로그램 평가 492) 학습의 효과성 503) 학습 환경 지원 요소 평가 514) 학습자 피드백 544. 검사 - 재검사 신뢰도 57Ⅴ. 고찰 581. 한방 안이비인후피부외과 학습에 대한 학습자 요구 582. 자기주도학습과 임상실습 603. 임상실습 프로그램평가에 대한 분석 664. 학습자 피드백에 대한 분석 715. 연구의 제한점 726. 임상실습교육에 대한학습자평가방법 고찰 737. 임상실습교육과 성찰일지 74Ⅵ. 결론 78Ⅶ 참고문헌 80부 록 861. 프로그램 평가 922 학습의 효과성 933. 학습환경 지원요소의 유용성 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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