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
1. 서 론 11.1 연구 배경 11.2 관련 연구 41.2.1 프로젝트 선정과 팀 구성 41.2.2 자원 제약이 있는 프로젝트 스케줄링 51.2.3 인적 자원의 교육 71.2.4 기존 연구의 한계점 81.3 기술 교육을 고려한 프로젝트 일정 계획 방법론 제안 92. 인적자원의 기술 교육을 고려한 프로젝트 일정 계획 113. 인적자원의 기술교육을 고려한 프로젝트 일정 계획 모델링 153.1 기본 가정 153.2 용어의 정리 173.3 자원 제약이 있는 프로젝트 스케줄링 모델과의 비교 194. 동적 계획법을 활용한 일정 계획 214.1 인적자원 상태 표현 224.2 행동의 선택 244.3 프로젝트 완료 시간 264.4 우월 조건 294.4.1 순서에 따른 우월 조건 294.4.2 완료된 프로젝트 종료 시간에 따른 우월 조건 304.5 동적계획법 모형 315. 가상 예제 분석 335.1 예제 335.2 결과 365.2.1 기술 교육을 고려하지 않은 프로젝트 일정 계획 365.2.2 기술 교육을 고려한 프로젝트 일정 계획 355.3 주요 인자 도출 385.3.1 인적자원 기술 균형에 따른 기술 교육 효과 분석 395.3.2 어려운 작업 순서에 따른 학습 효과 분석 415.3.3 학습 소요 시간에 따른 학습 효과 분석 426. 최상 경로를 활용한 휴리스틱 436.1 최상 경로 변경 휴리스틱 436.2 성능 비교 497. 결론 및 향후 연구 과제 51참고 문헌 5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