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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5
1. 서 론 11.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11.2. 용어의 정의 41.3. 연구의 목적 61.4. 연구의 범위 71.5. 논문의 구성 82. 멀티로터형 무인항공기 소음의 특성 102.1. 멀티로터형 무인항공기 소음의 측정 102.1.1. 대상 기체의 선정 102.1.2. 측정 환경 132.2. 무인항공기 소음의 분석 162.2.1. 측정 방법에 따른 차이 비교 162.2.2. 물리적 지표 182.2.3. 심리음향학적 지표 203. Short-term noise 불쾌감 정량평가 연구 273.1. 청감 반응 실험 273.1.1. 자극음 구성 273.1.2. 실험 환경 293.1.3. 실험 절차 303.2. 실험 결과 333.2.1. Percentage of Highly Annoyed 333.2.2. Pink Noise Equivalent Level 393.2.3. 불쾌감에 영향을 주는 음향학적 인자 분석 433.2.4. 멀티로터형 무인항공기 소음의 이미지 514. 멀티로터형 무인항공기 소음의 음질 평가 524.1. 청감 반응 실험 534.1.1. 자극음 구성 534.1.2. 실험 환경 564.1.3. 실험 절차 564.2. 실험 결과 574.2.1. 평균 분석 574.2.2. 음질 평가 585. 무인항공기 프로펠러의 공력 예측 및 검증 655.1. 프로펠러의 공력 성능 측정 655.1.1. 대상 모터-프로펠러 시스템 655.1.2. 측정 환경 665.1.3. 측정 결과 695.2. 프로펠러의 공력 예측 705.2.1. 예측 기법 705.2.2. 예측 절차 765.2.3. 예측 결과 796. 무인항공기 프로펠러의 소음 예측 및 검증 836.1. 프로펠러 소음의 측정 836.1.1. 측정 환경 836.1.2. 측정 결과 836.2. 프로펠러 소음 예측 866.2.1. 예측 기법 866.2.2. 예측 결과 927. 무인항공기 전 기체 소음의 음질 인자 예측 997.1. 고정 RPM을 가정한 전 기체 소음의 예측 및 한계 1007.1.1. 예측 절차 1007.1.2. 예측 결과 1017.2. RPM 변동 효과의 반영 및 음질 인자 예측 1047.2.1. Fluctuation depth 1047.2.2. Fluctuation frequency 1057.2.3. RPM 변동 효과의 보정 기법 1057.2.4. 소음 예측 결과 1078. 결 론 1108.1. 요약 및 결론 1108.1.1. 소음 특성 및 불쾌감 유효 인자 1108.1.2. 공력 및 소음 예측 기법 1118.2. 연구의 의의 및 한계 1138.2.1. 연구의 의의 1138.2.2. 연구의 한계 및 후속 연구 방향 113참고문헌 115부 록 122Abstract 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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