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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4
< Study1 >국문초록 02Abstract 03I. 서 론 04II. 기존 연구 052.1 출력 비율에 대한 중요성 052.2 출력 비율에 대한 기존 방법 062.2.1 출력 비율에 대한 기존 방법 072.2.2 상대적 좌표 이용 072.2.3 화면에 맞게 늘리기 082.2.4 클리핑 기법 08III. 동일 비율 게임 화면 출력 09IV. 구현 결과 16V. 결론 23< Study 2 >국문초록 25Abstract 26I. 서 론 27II. 기존 1인칭 시점 모바일 게임의 조작 방식 28III. 1인칭 시점 모바일 게임에서 조작의 제안 방식 313.1 한 손 조작방식의 제작 원리 313.2 세 종류의 한 손 조작방식들 32IV. 조작감 측정 354.1 AHP 354.2 평가지표 선정 364.3 패널 선정 및 측정 374.4 중요도 산출 방법 38V. 평가 결과 395.1 조작감 요소의 상대적 중요도 395.2 조작방식의 비교 평과 결과 40VI. 결론 및 제언 42참고문헌 44[부록 1] Study 1: Unity 3D 환경에서의 소스코드 47[부록 2] Study 2: 조작감 측정지표 평가 설문지 49[부록 3] Study 2: 조작감 비교평가 설문지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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