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5Ⅱ. 이론적 배경 61. 교사-영아 간 상호작용 62. 교사-영아 간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81) 교사의 성인애착이 교사-영아 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82) 교사의 민감성이 교사-영아 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103. 교사의 성인 애착, 교사의 민감성, 교사-영아 간 상호작용의 관계 12Ⅲ. 연구 방법 141. 연구 대상 142. 측정 도구 141) 교사-영아 간 상호작용 척도 162) 교사의 성인애착 척도 173) 교사의 민감성 척도 173. 자료 분석 18Ⅳ. 연구 결과 201. 인구배경학적 변인에 따른 교사-영아 간 상호작용 및 교사의 민감성 201) 연령에 따른 교사-영아 간 상호작용 및 민감성 202) 결혼유무에 따른 교사-영아 간 상호작용 및 민감성 213) 자녀유무에 따른 교사-영아 간 상호작용 및 민감성 212. 교사-영아 간 상호작용, 교사의 성인애착 및 민감성의 관계 223. 교사의 성인애착이 교사의 민감성 및 교사-영아 간 상호작용에미치는 영향 231) 교사의 성인애착이 교사-영아 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232) 교사의 민감성이 교사-영아 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244. 교사의 성인애착이 교사-영아 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민감성의 매개효과 251) 교사의 성인애착이 교사의 민감성에 미치는 영향 262) 교사의 성인애착과 교사-영아 간 상호작용 관계에 대한 민감성의매개효과 27Ⅴ. 논의 및 결론 301. 논의 302. 결론 및 제언 33참고 문헌 35부록 41부록 1. 설문지 안내문 41부록 2. 교사-영아 간 상호작용 척도 44부록 3. 교사의 성인애착 척도 47부록 4. 교사의 민감성 척도 50Abstract 5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