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33. 용어의 정의 44. 연구의 제한점 6Ⅱ. 이론적 배경 71. 초등 과학영재 72. 사고양식 83. 메타인지 154. 과학적 추론 능력 245. 메타인지와 과학적 추론 능력과의 관계 286. 선행연구 분석 29Ⅲ. 연구 내용 및 방법 351. 연구 대상 352. 검사도구 363. 학습자의 사고양식 프로파일의 유형 분류 404. 자료처리 및 분석 41Ⅳ. 결과 및 논의 431. 사고양식 유형, 메타인지, 과학적 추론 능력의 비교 432. 사고양식 프로파일 유형에 따른 메타인지 비교 473. 사고양식 프로파일 유형에 따른 과학적 추론 능력 비교 574. 사고양식 프로파일 유형에 따라 메타인지가 과학적 추론 능력에 미치는 영향 66Ⅴ. 결론 및 제언 731. 결론 732. 제언 75참고문헌 7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