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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1
제 1 장 서 론1.1 연구 배경1.1.1 액체로켓엔진에서 터보펌프 구성과 원심형 펌프1.1.2 원심형 펌프의 동력손실 분포1.2 연구 동향1.2.1 고점성 유체에 대한 원심형 펌프의 성능변화1.2.2 저점성 유체에 대한 원심형 펌프의 성능변화1.2.3 원판마찰손실에 대한 연구1.3 연구 목표 및 내용제 2 장 시험설비 및 시험펌프2.1 초저온 펌프 단품 시험설비와 터보펌프 실매질 시험설비2.2 시험펌프 및 작동유체제 3 장 펌프 단품에 대한 수력성능3.1 산화제펌프의 초저온 수력성능 및 흡입성능3.1.1 초저온에서 온도센서의 신뢰성 검증3.1.2 산화제펌프의 초저온 성능특성3.2 펌프 단품에 대한 상온과 초저온 환경의 성능특성 변화3.3 원심형 펌프의 시험회전수에 따른 효율 변화제 4 장 터보펌프 조립체 실매질 시험4.1 터보펌프 구동력 생성을 위한 알코올버너 검증4.2 터보펌프 조립체 실매질 성능시험과 동력균형을 통한 산화제펌프 효율 보정4.2.1 터보펌프 실매질 성능시험 결과 분석4.2.2 터보펌프 동력균형을 통한 액체산소 환경에서의 산화제펌프 효율 변화제 5 장 원심형 펌프의 효율 변화에 대한 분석5.1 유체점성과 원판마찰계수가 동력손실에 미치는 영향5.2 저점성 유체에 대한 원심형 펌프의 효율 변화제 6 장 결론참고문헌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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