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1
제1장 서 론 1제1절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1제2절 연구문제 4제3절 용어의 정의 41. 생명존중 인식 42. 친사회성 53. 동물매개교육 6제2장 이론적 배경 7제1절 생명존중 인식 71. 생명존중 인식의 개념 72. 생명존중 인식 함양을 위한 생명존중교육 9제2절 친사회성 121. 친사회성의 개념 122. 반려동물에 의한 친사회성의 발달 14제3절 동물매개교육 161. 동물매개교육의 개념 162. 동물 기르기 교육 173. 동물매개교육의 매개동물로서의 개 19제3장 연구방법 22제1절 연구 설계 22제2절 연구 대상 22제3절 윤리적 고려 251. 연구에 대한 동의 252. 연구자의 자격 263.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 반려견 264. 안전에 대한 고려 27제4절 연구도구 281. 생명존중 인식 척도 282. 친사회성 척도 28제5절 연구 절차 291. 연구진행 일정 292. 동물매개교육 프로그램 31제6절 자료 분석 33제4장 연구 결과 34제1절 생명존중 인식 사전·사후 검사 결과 분석 34제2절 친사회성 사전·사후 검사 결과 분석 34제3절 사후 설문 35제5장 논의 37제1절 반려견과 함께하는 동물매개교육이 초등학생의 생명존중 인식에 미치는 영향 38제2절 반려견과 함께하는 동물매개교육이 초등학생의 친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40제6장 결론 및 제언 4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