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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7
2017
Ⅰ. 서론 1Ⅱ. 기업 외화표시부채 조달의 환율변동성노출 영향 51. 환율변동성이 기업 이익에 미치는 영향력 52. 이론적 배경 및 연구가설 63. 환율변동성노출 측정 104. 자료구성 및 분석모형 111) 자료 구성 및 출처 112) 연구모형 135. 분석결과 141) 시계열 안정성 검정 142) 기술통계 143) 분석결과 184) 환노출 및 환율변동성노출 분석 강건성 점검 216. 소결론 25Ⅲ. 파생상품 거래기업의 환노출 시장 프리미엄 271. 환노출 시장 인식의 정도와 파생상품 272. 이론적 배경 및 연구가설 281) 이론적 배경 28(1) 기존 환노출 측정방식의 한계점 28(2) 기존 환노출 측정 방향 29(3) 환노출 시장프리미엄 도출 및 의의 302) 선행연구 및 가설 31(1) 재무적 환노출 관리도구로서의 파생상품의 효용성 32(2) 영업적·재무적 헷지와 기업규모 323. 변수 및 연구 모형 334. 분석결과 361) 기술통계 362) 전체기업 분석 결과 393) 환노출 수준별 분석 결과 404) 유의수준에 따른 환노출 수준별 분석 결과 435) 환노출 저인식 기업, 과대인식 기업 목록 445. 토론 461) 환노출 시장 프리미엄 구분의 근본적 해답 462) 파생상품의 환노출 시장 프리미엄 기제 473) 환노출 저인식 기업으로의 이행 전략 474) 저인식 기업의 보상 극대화 전략 476. 소결론 49Ⅳ. 기업 환노출 추정의 신뢰성 향상을 위한 제언 511. 기업 환노출 추정의 신뢰성 512. 환노출 측정의 선행연구 523. 기존 환노출 측정 방식의 한계 541) 2요인 균형가격결정모형 환노출 추정 542) 기업가치 편미분에 환노출 측정 553) Jorion(1990) 환노출 추정의 한계 564) Bodnar & Maston(2002) 환노출 측정 한계 635) 주요 환노출 도출방식의 공통적 한계 654. 신규지표 개발을 위한 제안 671) 대안을 위한 필요조건 672) 가능성 있는 대안 685. 소결론 69Ⅴ. 종합 결론 71참고문헌 76영문초록 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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