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
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연구 문제3. 선행연구 고찰Ⅱ. 이론적 배경1. 초등 미술과 교과 역량과 미술관교육가. 초등 미술과 교과 역량나. 초등 미술과 교과 역량 증진을 위한 미술관 교육의 필요성다. 초등 미술과 교과 역량으로서의 창의?융합 역량2. 창의?융합 역량과 미디어 아트 미술관 교육가. 창의?융합 역량과 미디어 아트의 관계나. 백남준 아트센터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 교육의 필요Ⅲ. 연구 방법1. 연구 대상 및 선정 기관2. 연구 절차3. 교육프로그램 개발 방향4. 자료의 수집과 분석Ⅳ. 미디어 아트 미술관교육 프로그램 지도의 실제1. 교육 프로그램의 실행2. 교육 프로그램 적용 결과 분석가. 연계 융합 능력의 향상나. 매체 활용 능력의 향상다. 문제해결력의 향상Ⅴ. 결론 및 제언 711. 결론 712. 제언 75참고문헌 7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