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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진희 (서울교육대학교,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이용수11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33. 용어 정의 34. 연구의 제한점 4Ⅱ. 이론적 배경 51. 전통생태지식의 정의와 교육적 활용 5가. 전통생태지식의 정의 5나. 초등교육에서 전통생태지식의 활용 102. 생활환경의 개념과 STEAM 교육의 의의 13가. 생활환경의 개념 13나. 환경교육에서 융합인재교육(STEAM)의 교육적 함의 143. 선행 연구 고찰 17가. 전통생태지식 관련 선행연구 17나. 초등 환경교육 관련 STEAM 교육에 대한 선행연구 19Ⅲ. 연구 방법 및 절차 221. 연구 방법 222. 연구 절차 223. 교육 프로그램 효과 검증 244. 자료 처리 및 통계 분석 32Ⅳ. 연구 개발 및 적용 331. 교육 프로그램 개발 332. 교육 프로그램(안)의 구성 및 검토 433. 교육 프로그램 적용 결과 분석 50V. 결론 및 제언 741. 결론 742. 제언 75참 고 문 헌 77ABSTRACT 83부 록 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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