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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변기훈 (인하대학교, 인하대학교 대학원)

지도교수
권장우
발행연도
2017
저작권
인하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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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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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환경변화에 강인한 센서 융합 교통정보 수집 시스템을 제안한다. 제안된 시스템은 각 센서의 특징을 융합하여 영상 검지기에 비해 환경에 강인하고, 주·야간 등 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루프 검지기에 비해 유지보수에 드는 비용이 적다. 이는 레이더의 물체추적 기법과 영상검지기의 차량분류, 적외선거리계의 신뢰성 높은 객체검지를 융합하고 각 센서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개선을 이루었다. 구현된 시스템을 보행자의 통행이 가능한 도로에서 주·야간 5일에 걸쳐 6시간 동안 실험한 결과 88.7%의 분류정확도와 95.5%의 차량 검지율을 나타내었다. 본 시스템의 파라미터 최적화 작업을 실험환경에 따라 적응되는 방식으로 보완한다면 교통정보 수집 체계의 고도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초록 ⅰ
Abstract ⅱ
그림 목차 ⅲ
제 1 장 서론 1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
1.2 교통정보 수집 시스템의 종류 2
1.3 논문의 구성 3
제 2장 단일센서 계층 5
2.1 레이더 5
2.1.1 FMCW 레이더의 신호처리 7
2.1.2 다중 물체 추적 8
2.2 적외선거리계 20
2.2.1 잡음 제거 필터 21
2.2.2 객체 검출 필터 22
2.3 단안카메라 25
2.3.1 Haar-like 특징 추출 26
2.3.2 적분 영상을 이용한 연산시간 단축 27
2.3.3 Adaboost 알고리듬을 이용한 특징 선택 28
제 3 장 다중센서 융합 계층 32
3.1 호모그래피 33
3.2 다중센서 융합 35
3.2.1 다중센서 융합 추적 36
3.2.2 다중센서 융합 분류 37
제 4 장 구현 및 평가 40
4.1 구현 40
4.2 평가 42
제 5 장 결론 46
참고문헌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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