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43. 용어의 정의 54. 연구의 제한점 6Ⅱ. 이론적 배경 71. 과학적 의문 72. 과학적 의문의 유형 93. 과학적 의문의 평가 144. 과학적 의문 생성에 관한 선행 연구의 고찰 16Ⅲ. 연구 내용 및 방법 201. 연구 대상 202. 연구 절차 213. 연구 설계 224. 과학적 의문생성을 위한 관찰학습 프로그램 개발 235. 검사 도구 및 분석 방법 406. 자료 처리 및 분석 48Ⅳ. 결과 및 논의 491. 의문생성력의 변화 492. 과학탐구능력의 변화 583. 과학적 태도의 변화 614. 과학 학업성취도의 변화 645. 만족도 조사를 통한 과학적 의문생성 관찰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인식 66Ⅴ. 결론 및 제언 711. 결론 712. 제언 73참고문헌 74부록 79ABSTRACT 9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