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2018
제1장 서론 11.1. 연구 배경 및 목적 1 1.2. 연구 방법 2제2장 이론적 배경 42.1. 창의적 소비 효능감 4 2.2 크리슈머(Creasumer) 62.2.1. 크리슈머란 6 2.2.2. 크리슈머의 사례와 유형 7제3장 가이드라인 개발 143.1. 인터뷰 143.1.1. 인터뷰이 선정 14 3.1.2. 인터뷰 항목 구성 163.2. 키워드 도출 193.2.1. 인터뷰 결과 분석 및 키워드 도출 19 3.2.2. 키워드 그룹핑 223.3. 가이드라인 개발 283.3.1. 가이드라인 도출 28 3.3.2. 가이드라인 분석 32제4장 가이드라인 검증 374.1. 1차 검증 374.1.1. 검증 과정 및 목표 37 4.1.2. 검증 제품 선정 및 평가 37 4.1.2.1 검증 제품 선정 37 4.1.2.2 가이드라인 평가 40 4.1.3. 상관관계분석 41 4.1.3.1 제품 컨셉 개발(A) 분석 41 4.1.3.2 제품 개발(B) 분석 45 4.1.3.3 제품 사용 환경(C) 분석 50 4.1.3.4 시장 가능성(D) 분석 55 4.1.4. 신뢰도 분석 56 4.1.4.1 카테고리별 신뢰도 분석 57 4.1.4.2 전체 신뢰도 분석 57 4.1.5. 분석 결과 종합 584.2. 2차 검증 614.2.1. 검증 과정 및 목표 61 4.2.2. 검증 제품 선정 및 평가 61 4.2.2.1. 검증 제품 선정 61 4.2.2.2. 가이드라인 평가 64 4.2.3. 신뢰도 분석 65 4.2.4. 정성적 분석 654.2.5. 분석 결과 종합 67제5장 가이드라인 적용 705.1. 제품 개발 프로세스에서 가이드라인 적용 방안 705.1.1. 크리슈머 제품 개발 프로세스 70 5.1.2. 가이드라인 적용 방안 연구 715.2. 가이드라인 툴킷(Toolkit) 디자인 76제6장 결론 및 향후 연구 과제 826.1. 연구의 논의 및 시사점 82 6.2. 한계점 및 향후 연구 과제 83참고 문헌 84 부록 8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