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
I. 서 론 1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63. 연구 제한점 6II. 이론적 배경 71. 과학고등학교 운영 현황 81) 과학고등학교 현황 통계 82) 과학고등학교 운영 실태 92. NASEL 교수-학습 역량 진단 183. 켈러(Keller)의 학습동기 유발 교수전략 (ARCS 이론) 221) ARCS 이론의 기본입장 및 특징 222) 이론의 기본 가정 223) ARCS의 네 가지 요소와 동기유발 전략 234. 2015 과학과 교육과정 28III. 연구 방법 311. 연구 절차 및 개요 312. 설문 문항 제작 321) 설문 문항 제작을 위한 사전 연구 322) 설문 문항 제작 333) 예비조사 실시 및 설문지 수정 보완 354) 설문지 구성 363. 설문 실시 381) 설문실시 및 설문 대상자 표집 382) 응답 설문지 제외 사유 394. 설문 응답자 분석 401) 학교 별, 성별 분포 402) 연구 대상자들의 물리 교과에 대한 정보 405. 통계처리 방법 41IV. 연구 결과 421. 학교별 학생들의 교수와 학습에 대한 인식의 차이 422. 성별 학생들의 교수와 학습에 대한 인식의 차이 443. 학년별 학생들의 교수와 학습에 대한 인식의 차이 464. 서술형 문항의 응답 내용 49V. 결론 및 제언 501. 결론 502. 제언 54참고문헌 5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