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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3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기존연구동향 31) 하이브리드 실험법 32) 전단형 인방댐퍼 73. 연구의 방법 및 범위 91) 연구방법 92) 연구범위 10Ⅱ. 문헌조사 111. 하이브리드 실험법 111) 하이브리드 실험의 정의 112) 부분구조해석법 123) 유사동적해석 과정 132. 전단형 인방댐퍼 14Ⅲ. 연구내용 151. 하이브리드 실험구축 161) 실험 알고리즘 162) UI-SIMCOR의 구성 173) 수치해석 184) 실험구성 205) Labplugin 개발 212. 실험계획 231) 시험체 제작 232) 실험셋업 243) 실험계획 26Ⅳ. 댐퍼 내진특성분석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대한 검증 271. 점탄성 댐퍼에 대한 OpenSees해석 결과비교를 통한 검증 271) OpenSees 해석 모델링 선정 272) 점탄성 오일댐퍼의 물성치 계산 293) OpenSees 해석결과와 하이브리드 실험결과 비교 342. 전단형 강재댐퍼를 적용한 하이브리드 기법 검증 401) 반복실험결과 412) 단자유도 해석을 통한 하이브리드 기법의 검증 43Ⅴ. 댐퍼를 적용한 구조물의 하이브리드 실험 481. MOST 예제구조물에 댐퍼 적용한 해석결과비교 491) OpenSees 해석 결과 512) 전단형 감판댐퍼를 적용한 하이브리드 실험결과 522. 단층구조물에 댐퍼를 적용한 해석결과비교 541) 댐퍼를 제외한 구조물 해석결과 552) 전단형 강재댐퍼를 적용한 하이브리드 실험결과 56Ⅵ. 고찰 58Ⅶ. 결론 60참고문헌 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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