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서론 = 11.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 12.연구문제 = 7Ⅱ. 이론적 배경 = 81. 부모양육태도와 대인관계 문제의 관계 = 82. 부모양육태도와 내현적 자기애의 관계 = 103. 내현적 자기애와 대인관계문제의 관계 = 124. 부모의 양육태도와 대인관계문제의 관계에서 내현적 자기애의 매개 효과 = 14Ⅲ. 연구방법 = 171. 연구 대상 = 172. 측정도구 = 191) 부모양육태도 척도 = 192) 내현적 자기애 척도 = 203) 대인관계문제 척도 = 213. 연구절차 = 214. 자료의 처리 및 분석 = 22Ⅳ. 연구결과 = 241. 대학생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 내현적 자기애, 대인관계문제의 상관관계 = 242. 대학생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가 대인관계문제에 미치는 영향 = 263. 대학생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가 내현적 자기애에 미치는 영향 = 274. 대학생의 내현적 자기애가 대인관계문제에 미치는 영향 = 285. 대학생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가 대인관계문제에 미치는 영향에서 내현적 자기애의 매개효과 = 301) 부모 돌봄이 대인관계문제에 미치는 영향에서 내현적 자기애의 매개효과 = 302) 대학생이 지각한 부모 과보호가 대인관계문제에 미치는 영향애서 내현적 자기애의 매개효과 = 34Ⅴ. 논의 = 371. 논의 및 결론 = 372. 제언 = 4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