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내용 43. 연구의 제한점 5Ⅱ. 이론적 배경 61. STS 교육의 등장 및 배경 62. STS 교육의 의미 83. STS 교육의 목표 104. STS 교육의 특징 125. STS 교육 프로그램 166. STS 교육의 학습지도방법 197. 2009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21Ⅲ. 연구방법 281. 연구자료 282. 분석 기준 및 도구1) STS 관련 내용의 선정기준 292) STS 주제영역 303) STS 활동영역 314) 교수-학습지도안에 대한 연구방법 및 절차 333. 분석방법 34Ⅳ. 연구 결과 및 논의 351. STS 내용 포함정도 분석 352. STS 필수구성요소 분석 413. STS 주제영역 분석 474. STS 활동영역 분석 515. STS 교수?학습 지도안의 실제 55Ⅴ. 결론 및 제언 681. 결론 682. 제언 70참고문헌 7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