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문제 4Ⅱ. 이론적 배경 51. 장애유아 교육배치 현황 52.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나타난 장애유아 관련 조항 61) 의무교육 및 무상교육 관련 조항 62) 차별금지 관련 조항 93) 장애 조기발견 관련 조항 134) 통합교육 관련 조항 125) 개별화교육 관련 조항 176) 각급학교의 특수학급 설치 기준 및 방과후 유치원 과정 교육기관 관련 조항 197) 특수교육대상자의 선정기준 및 배치 관련 조항 208) 특수교육 관련서비스 제공 24Ⅲ. 연구 방법 261. 연구대상 262. 조사방법 273. 조사도구 281) 특수교육법 이해도 282) 특수교육법 이행 만족도 294. 자료처리 30Ⅳ. 연구결과 311. 특수교육법 이해도 312. 특수교육법 이행 만족도 633. 특수교육법 이행도와 만족도 간의 관계 65Ⅴ. 결론 및 제언 661. 결론 662. 제언 67참 고 문 헌 70Abstract 72[ 부 록 1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조사지 74[ 부 록 2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이행 만족도 조사지 8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