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8
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제2절 연구의 방법과 구조 2제2장 자동차 공급사슬의 변화와 물류적 과제 5제1절 자동차 산업 현황 51. 세계 자동차 산업 현황 52. 동유럽 자동차 산업 현황 7제2절 자동차 물류의 특성 81. 자동차 조달물류의 특성 82. 국제조달물류 루트와 운송수단 113. 자동차 판매물류의 특성 134. 국내 자동차 전문 물류업체 사례연구 14제3장 문헌연구 17제1절 자동차 공급사슬과 물류 관리의 변화 171. 자동차 부품물류 관련 선행연구 182. 자동차 판매물류 관련 선행연구 21제2절 운송루트 선정 231. 운송루트 선정 관련 선행연구 232. 운송루트 선정요인 27제3절 최적 입지 선정 291. 입지선정 관련 선행연구 292. 입지선정 요인 32제4장 연구방법 및 절차 39제1절 연구모형 및 연구방법 391. 연구의 정의 및 가정 392. 시뮬레이션 및 수리계획 모형 41제2절 운송루트별 특징 및 물류환경 분석 421. 슬로베니아 코퍼항 422. 독일 함부르크항 463. 폴란드 그단스크항 484. TSR 49제3절 최적 입지 및 물류루트 선정모델 511. 조달물류비 및 판매물류비 분석 522. 재고비용을 반영한 최적 물류루트 분석 67제4절 분석결과의 시사점 711. 입지선정과 물류비 분석 712. 기업전략과 운송수단의 관계 73제5장 결론 및 요약 74제1절 연구의 요약과 결론 74제2절 연구의 한계와 향후 과제 76참고문헌 77국문초록 84ABSTRACT 8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