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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0
2018
그림목차 iv표목차 vi국문초록 vii제 1 장 서론 11.1 연구배경 및 목적 11.2 연구 동향 21.2.1 국외 연구 동향 21.2.2 국내 연구 동향 31.3 연구 방법 4제 2 장 내진성능 평가를 위한 기존의 실험방법 52.1 준정적실험 52.2 유사동적실험 62.3 진동대실험 7제 3 장 하이브리드실험 기법과 수치해석 83.1 하이브리드실험의 개요 83.2 수치해석 프로그램 소개 93.2.1 OpenSees 93.2.2 Simulink 103.3 수치적분법 11제 4 장 실시간, 2자유도 동시 가력 하이브리드실험 144.1 실시간 하이브리드실험 144.1.1 실시간 하이브리드실험 시스템 144.1.2 ATS(Adaptive Time Series) Compensator 164.1.3 실시간 하이브리드실험 과정 174.2 2자유도 동시 가력 실시간하이브리드 실험 194.2.1 2자유도 동시 가력 실시간 하이브리드실험 개요 194.2.2 D-ATS (Displacement-based force control method with ATS compensator) 204.2.3 2자유도 동시 가력 하이브리드실험 시스템 21제 5 장 사각형 RC교각 진동대, 저속 및 고속 하이브리드실험 275.1 실험모델 275.2 실험개요 295.2.1 진동대실험 295.2.2 준정적실험 315.2.3 저속 및 실시간 하이브리드실험 335.3 전체 실험 결과 분석 34제 6 장 원형 RC교각 2자유도 동시 가력 실험 366.1 실험모델 366.2 2자유도 동시 가력 저속 및 고속 준정적실험 386.2.1 2자유도 동시 가력 저속 및 고속 준정적실험 개요 386.2.2 저속 및 고속 준정적실험 결과 및 분석 406.3 2자유도 동시 가력 실시간 하이브리드실험 456.3.1 2자유도 동시 가력 실시간 하이브리드실험 개요 456.3.2 2자유도 동시 가력 실시간 하이브리드실험 결과 및 분석 47제 7 장 결론 및 향후과제 49참고문헌 51부록 56Abstract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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