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9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23. 연구의 제한점 34. 용어의 정의 3Ⅱ 이론적 배경 61. 피지컬 컴퓨팅 교구 6가. 피지컬 컴퓨팅 6나. 피지컬 컴퓨팅과 EPL의 연동의 교육효과 72. 2015 개정교육과정의 SW교육 9가. 소프트웨어 교육과정 9나. 피지컬 컴퓨팅 교구 관련 성취기준 분석 103. 교구의 선정 기준 12가. 교구의 용도와 분류 12나. 교수 매체 선정 모델 15다. 피지컬 컴퓨팅 교구의 선택기준 17Ⅲ 피지컬 컴퓨팅 교구 선정도구의 개발과 적용 191. 피지컬 컴퓨팅 교구 선정 도구의 개발 방안 192. 델파이 조사 19가. 델파이 연구 대상 20나. 델파이 조사 과정 223. 피지컬 컴퓨팅 교구 선정 도구의 적용 36가. 학습자 분석 37나. 목표 진술 37다. 교수방법, 매체, 자료의 선정 39라. 매체와 자료의 활용 40마. 학습자 참여의 유도 42바. 평가와 수정 42Ⅳ 연구 방법 431. 연구 가설 432. 연구 대상 433. 연구 설계 444. 검사 도구 455. 연구 결과 46Ⅴ결론 및 제언 491. 결론 492. 제언 51참고 문헌 53ABSTRACT 57부록 5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