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8
Ⅰ. 서 론 1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B. 연구 문제 5C. 용어의 정의 6Ⅱ. 이론적 배경 7A. 또래관계 7B. 인기아와 비인기아 18Ⅲ. 연구 방법 25A. 연구자 25B. 연구 참여자 27C. 연구현장 32D. 자료 수집 38E. 자료 분석 47Ⅳ. 연구 결과 및 해석 49A. 교사의 신뢰를 받고 있지만, 인기아로 선정되지 못한 아이: 인기아 준희 491. 교사처럼 행동하는 아이 492. 또래들이 인기아라고 선정하지 않는 아이 59B. 존재감 없는 아이: 비인기아 강건 611. 감정표현에 서툰 아이 612. 혼자 노는 아이 653. 다른 모습을 보이는 아이 69C. 계산적인 아이: 인기아 수지 771. 정답을 정하는 아이 772. 하나 주고 하나 받는 아이 853. 규칙을 이용하는 아이 874. 거부를 표현하는 아이 90D. 또래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는 아이: 비인기아 채연 941. 시행착오를 두려워하지 않는 아이 942. 성공과 실패를 반복적으로 경험하는 아이 100Ⅴ. 논의 및 결론 107A. 논의 107B. 결론 116C. 제언 117참고문헌 118ABTRACT 128부록 133
0